아이폰15프로보다 아이폰14프로 구매를 추천하는 이유

아이폰 15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마켓 시장이 분주합니다. 그런데 과연 천정부지로 가격이 상승한 아이폰15프로를 사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까요? 아이폰 15프로는 상승한 가격만큼의 기대치를 보여주는 제품일까요? 지금 이 시점에서 아이폰15프로가 아닌 아이폰 14프로 구매를 추천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5프로 vs 아이폰 14프로

이번에 아이폰15프로가 성능 및 외관을 보았을 때 전작과 비교한 주요 변환점은 3가지입니다.

  • USB-C 타입 충전포트 지원
  • 3nm A17칩 도입
  • 음소거 액션버튼 지원

애플은 이번 아이폰 15프로라인의 가격이 대폭 상승된 이유에 대해서 위와 같은 대표적인 변화를 예로 들었습니다. USB-C 타입 충전포트를 지원한 것에 대해서 한번 볼까요? 라이트닝 포트에서 C 타입 포트로 바뀐 것은 사실 유럽 시장을 겨냥한 의도가 큽니다. 유럽연합(EU)은 2024년 가을까지 제조사에 상관없이 유럽 내 모든 신규 휴대폰의 충전 단자를 C 타입 포트를 사용하여 표준화된 충전기를 의무화할 것을 합의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애플이 10년만에 충전 단자를 C 타입 포트로 바뀐 것은 소비자를 위한 획기적인 변화라기보다는 소비자가 ‘이제야 바꾸는 거야?’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3nm A17칩을 탑재한 아이폰15프로는 애플이 최초로 3nm의 초소형 칩셋을 도입한만큼 성능면에서 전작 대비 우수합니다. 속도도 10-15% 향상되고 배터리 효율도 좋아진다는 소식이 들려오죠. 하지만 저장용량이 딱히 달라지지 않는 입장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성능변화는 체감상 크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워낙 아이폰14프로의 A16바이오닉 칩도 그 기능을 소비자가 다 체험해볼 수 없을만큼 훌륭하기 때문이죠. 아이폰14프로와 아이폰 15프로의 성능이 월등히 차이나는 것도 아니고, 그런 성능이라 하더라도 소비자가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참고로 에디터는 아이폰11프로도 굉장히 쾌적하게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소거 액션버튼 지원’이 주는 변화는 무엇일까요? 스위치를 슬라이드할 때 나던 클릭 소리가 더 이상 나지않고 아이폰을 음소거할 때 보이던 빨간색 선이 사라지는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완전히 다른 작업을 수행하도록 새로운 액션 버튼으로 설정이 더해진 것이라는 말이 있지만 대다수의 소비자는 쓰던 기능만 쓰기 마련입니다. 음소거가 안에 있다가 밖으로 나온 것이 100달러 이상의 가격 상승의 원인이 되기엔 조금 부족해보입니다.

이외에도 색상도 비슷하고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모두 적용되는 점, 아이폰15프로에 망원렌즈가 도입된다는 점, 무게가 소폭 감소하고 베젤이 얇아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어떤 목적으로 아이폰 프로모델을 구매할 계획인가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카메라 기능을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더 큰 화면폭을 담는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목적인 분들은 아이폰 15프로를 구매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런 계획이 아니라면 지금 아이폰15출시를 기념해서 좀더 저렴해진 구성의 아이폰 14를 구매하시는 것도 합리적인 구매입니다.


아이폰 14 자급제폰 구매하기

아이폰 15프로의 예상 가격은 128GB 기준으로 165만원에서 170만원 사이입니다. 현재 아이폰14프로의 쿠팡 가격은 쿠팡 와우 멤버십일 경우 136만원대입니다. 상당히 저렴하죠. 애플은 시간이 지나면 이전 모델들을 저렴하게 내놓지 않고 단종시켜버립니다. 그래서 지금이 가장 저렴하게 아이폰 14프로를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모델저장용량최저가 바로가기
Apple 정품 아이폰 14 Pro128GB가격보기
256GB가격보기
512GB가격보기
1TB가격보기
Apple 정품 아이폰 14 Pro Max 128GB가격보기
256GB가격보기
512GB가격보기
1TB가격보기



아이폰 출시 사전예약 성공하기(ft.호구 탈출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자가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