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이 즐거워질 똑똑한 에어컨 구매 가이드

거실 분위기를 좌우하는 대형 가전 중의 하나가 에어컨입니다. 게다가 여름 폭염으로부터 우리를 구원해줄 고마운 가젼이죠. 3,4년 쓸 가전이 아니기 때문에 똑똑하게 구매해야 합니다. 좋은 에어컨은 관리만 잘하면 10년을 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올 여름이 즐거워질 수 있는 에어컨 구매 가이드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봅니다.

우리집 에어컨 크기는 어느 정도여야 할까?

에어컨 크기는 집 면적의 절반이면 충분합니다. 삼성의 비스포크 무풍 갤러리2는 62.6 제곱미터의 면적용 제품인데요. 이를 평수로 바꾸면 19평형 에어컨입니다. 40평형 집에 사는 분들이라면 이 모델이 적격입니다. 30평 아파트라면 15평형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적은 49.59 제곱미터로 보면 됩니다.

통창이거나 단독 주택처럼 열기가 쉽게 들어오는 집의 경우는 좀 더 넉넉한 용량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료를 효율적으로 아낄 수 있는 모델은?

에어컨 모델의 종류는 벽걸이, 스탠드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보통 벽걸이는 좁은 공간이나 원룸에 사용하고 일반 가정집에서는 스탠드를 거실에 놓아두시죠. 최근에 인기를 끌고있는 모델은 홈멀티에어컨입니다.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의 장점만 모은 제품이죠. 스탠드형과 벽걸이형을 같이 쓸 경우에 실외기를 그만큼 더 써야 해서 전기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홈멀티에어컨은 하나의 실외기만 쓰기 때문에 전기료를 효율적으로 아낄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세척이 쉬워야 할 것

에어컨 사용하시다보면 곰팡이, 먼지 때문에 골치 아픈 일이 많습니다. 사람 불러서 본격적으로 세척하는 것도 여름마다 하는 것이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에어컨 청소를 자주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에어컨 모델을 고르실 때는 세척이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는 제품인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즘 ‘이지케어’라고 해서 필터와 부품들이 쉽게 분리가 가능한 제품들이 많이 나옵니다. 에어컨을 많이 쓰는 주간은 1주일에 한 번은 꼭 세척을 해주어야 합니다.

바람 세기나 방향은 가급적 무풍

일방적으로 바람이 나오는 에어컨 모델은 요새 많이 없어졌죠. 강하고 차가운 바람이 직접 닿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어린아이들은 냉방병에 걸릴 위험이 큽니다. 무풍냉방은 바람이 다양한 각도로 부드럽게 나가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빠르게 시원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올 해 여름도 지옥같은 폭염이 예상됩니다. 즐거운 올 여름을 보내기 위해서는 튼튼하고 예쁜 에어컨이 필요합니다. 에어컨없이 잠들지 못하는 밤이 오기 전에 우리집에 맞는 에어컨을 똑똑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맥북이 접혀? 폴더블 스크린 20인치 맥북 출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