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헤어 드라이기 구매 가이드

헤어 드라이기 구매하실 때 많이 고민되시죠? 인터넷에 제대로된 정리 글 하나 찾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제가 헤어 드라이기 구매할 때 꼭 고려해야 하는 가이드를 몇 가지를 제시하겠습니다. 더불어 전문가용 모델에 대한 설명도 함께 올려드릴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 헤어 드라이기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매 가이드 4가지 요소

  • BLDC 모터인가 / DC 모터인가
  • 무게는 가벼운가
  • 전선은 굵고 길이가 넉넉한가
  • 온도와 풍속이 일체형인가 분리형인가



1.모터

헤어드라이기의 대부분의 제품의 모터는 DC모터와 BLDC 모터(일명 항공모터), 이 2가지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BLDC 모터는 DC모터에서 브러시를 제거한(brushless) 모터입니다. DC 모터가 돌아가면 모터 끝에 달린 브러시도 같이 돌아갑니다. 그러면서 제품이 작동합니다. 그 과정에서 이 브러시가 다른 부품과 계속 마찰하게 됩니다. 따라서 모터는 뜨거워지고, 불꽃이 튀기도 하면서 제품의 수명이 짧아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런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DC모터의 브러시를 아예 없애버린 모델이 바로 BLDC 모터입니다. 업그레이드형인 셈이죠.

마찰이 없어지니 발열 문제도 해결되고 제품의 수명도 더 늘어났습니다. 따라서 근래에는 각종 선풍기, 써큘레이터, 드라이기 같은 ‘모터’를 사용하는 제품에 BLDC 모터가 장착 되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 구매 가이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DC 모터라고 해서 무조건 거르고 봐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성능이 괜찮은 DC 모터 모델들도 많이 출시되었기 때문입니다.

2.무게

헤어 드라이기는 생활 속에서 매일 특정 시간 동안 흔들어야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무겁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손목 관절에 무리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500g 정도 되는 제품의 무게를 추천합니다.

3.전선

전자제품의 전선은 안정성이 잘 확보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꼬임방지 기능이 있는 굵은 코드가 좋습니다. 전선의 길이는 2m를 추천합니다. 그 정도는  되어야 욕실이나 방에서 자유롭게 머리를 말릴 수 있습니다. 만일 일정한 장소에서만 계속 사용할 계획이라면 좀더 짧은 전선도 괜찮습니다.


4. 온도와 풍속 일체형/분리형

일체형은 바람의 세기를 결정하는 모터와 바람의 온도를 결정하는 히터를 작동하는 버튼이 하나 입니다. 사용법을 읽을 필요없이 조작법도 쉽고 단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밀한 조절이 어렵습니다. 분리형이런 단점을 개선한 모델입니다. 차가운 온도로 강한 바람을 내보내거나, 뜨거운 바람을 약하게 내보내는 등 풍속과 온도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문가용 모델만이 최고일까?

좋은 헤어 드라이기 구매를 위해 온라인 몰에서 검색하다보면 미용실용 혹은, 전문가용이라는 명칭이 달린 드라이기 제품들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 전문가용이니까 최고 성능이겠지?’라고 생각하신 경험도 많으실 텐데요. 사실은 전문가용 이라 해서 성능이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성능을 따지려면 ‘모터가 무엇이냐’가 더 중요합니다. 전문가용 모델의 대부분은 BLDC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거의 비슷한 성능을 가집니다. 전문가용이냐, 비전문가용이냐로 따지는 것은 일종의 판매 전략 중에 하나로 보면 좋습니다.

굳이 헤어드라이기 종류를 나누자면 접이식인지 아닌지로 구분하는 것이 편합니다. 접이식 헤어 드라이기는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여행용으로 사용하기에 안성이죠. 다만 일반 헤어 드라이기에 비해 풍속과 풍량은 떨어지지만 스타일링에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전문가용인지 아닌지를 따지는 것보다는, 자신이 어떤 용도로 헤어 드라이기를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서 구매하시는 것이 더 현명한 구매 방법이 될 것입니다.

헤어 드라이기 가성비 추천 순위 TOP 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