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공공 와이파이 안전하게 이용하는 법

지하철을 타면 각 통신사별로 무료 공용 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지 않는 경우는 ‘이게 왠 횡재냐!’하고 좋아서 쓸 수 있는데요. 쓰다보면 공용 와이파이인데 보안이 괜찮을까?라는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지하철 무료 공용 와이파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공용와이파이 보안, 속도 괜찮을까?

지하철 공용 와이파이는 통신사(KT, SKT, LGU+)에서 관리합니다. 따라서 안전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될수록 금융거래나 증권 등의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도 역시, 사람들이 지하철 칸에 따라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에 따라서 다릅니다.

가능하면 -Secure 라는 단어가 붙은 공용 와이파이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용 와이파이는 대개 Public 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는데요. Public Wifi Secure라는 이름의 와이파이 이름은 보안이 그나마 낫습니다.

이런 공공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는 보통 ‘wifi’입니다. 4글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사이트 이용하기

지하철 뿐만 아니라 공공 장소에서 공공 와이파이를 무료를 사용이 가능한 지, 속도는 어떤지를 알 수 있는 사이트와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공공 와이파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장소를 입력하면 공공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공공와이파이 서비스 바로가기(링크)

스마트폰으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 애플워치나 태블릿PC같은 경우는 LTE 모델이 아닌 이상 인터넷을 쓰기가 힘들죠. 매일 이용하는 지하철 안에서만이라도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하도록 꿀팁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눈치를 보지만 눈치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