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파리보다 더 위험한 벼룩파리 죽이는 법

여름이 되어서 초파리 걱정 많이 하시죠? 마트에 가면 다양한 초파리 살충제도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걱정하는 초파리보다, 심지어 바퀴벌레보다 더 위험하고 악랄한 해충이 있다면 믿으실까요? 바로 벼룩파리입니다. 벼룩파리는 주로 우리 입 앞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단백질과 이산화탄소에 반응하기 때문이죠. 컴퓨터를 하는데 입 앞에서 날라다니면서 짜증나게 할 뿐 아니라 일반 살충제로도 잘 죽지 않는다고 해서 더 문제가 되는 해충입니다. 오늘은 이 벼룩파리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벼룩파리 구별법

초파리와 벼룩파리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생김새가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빨간 눈이 보이면 그것은 초파리입니다. 가장 특징적인 차이는 비행 속도인데요. 초파리는 그나마 우리가 손으로 때려잡을 수 있을 정도로 느린 편이지만 벼룩파리는 금방 눈 앞에서 없어져 버릴 정도로 빠른 비행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탑건이 따로 없어요. 얼마나 짜증납니까. 입 앞에서 왔다갔다 하다가 잡으려고 손을 탁 치면 금방 사라져 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나타나서 우리를 괴롭히죠. 빛 반응도도 다릅니다. 초파리는 빛에 반응하지 않지만 벼룩파리는 빛에 아주 민감하죠. 이 두번째 특징을 이용해서 벼룩파리를 죽이는 방법을 하단에 알려드릴게요.


초파리와 벼룩파리를 퇴치하는 일반적인 방법

둘 다 습하고 부패하고 있는 유기물들에 서식하기 때문에 꼭 벼룩파리를 죽이려고 하지 않으셔도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숙지하시면 둘 다 퇴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들이고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싱크대 하수구 청소

싱크대는 물과 음식물이 다 존재하는 곳이잖아요. 그래서 주로 해충들의 주 서식지로 이용됩니다. 설거지 후 음식물 쓰레기는 바로 치우시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뜨거운 물을 자주 하수구에 직접 틀어주세요. 하수구 배관에 붙어 있을 유충이나 알들을 없앨 수 있습니다.

2. 화장실 하수구 청소

화장실 하수구를 통해서도 많은 해충들이 유입됩니다. 가능하면 하수구 트랩같은 것을 구입하셔서 해충들이 들어오지 못하게 막아주세요. 세면대 배관으로도 올라오지 못하게 U자관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근원지가 대체로 하수구이기 때문에 이 유입통로만 제대로 막으셔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싱크대 하수구 청소처럼 뜨거운 물을 하수구에도 똑같이 흘려 보내주세요. 해충을 박멸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3. 쓰레기통 청소

예전에 쓰레기통에 음식물이 묻은 쓰레기를 납두고 한동안 방치되었다가 쓰레기통과 그 주변에 온통 초파리 및 벼룩파리들의 알들로 채워졌던 끔찍한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쓰레기통에 음식물이 묻은 쓰레기는 버리질 않고 있어요. 그리고 항상 밀폐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여름에는 특히 작은 용량의 쓰레기 봉투를 이용하셔서 자주 비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외에 살충제, 끈끈이 등 각종 퇴치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에 알려드린 방법들만 실천하셔도 효과를 빨리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 방법들이 은근 귀찮잖아요. 안그래도 더운 여름인데 뜨거운 물 틀어놔야 할 뿐더러 더 부지런하게 쓸고 닦아야 하니까요. 그래서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여름만 되면 애용하는 제품들이 있거든요.


벅스킬러 사용하기


살충제로도 벼룩파리는 잘 죽지 않습니다. 눈 앞에 자꾸 알짱거리기만 하고 음식물에도 달라붙고 어떨 때는 사람을 물기도 해서 피부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크기도 워낙 작아서 방충망은 그냥 뚫고 들어옵니다. 이 악랄한 해충을 그러면 어떻게 박멸할까요? 바로 빛에 민감하다는 특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벅스킬러라고 불리는 전기 해충 퇴치기이죠.


메이드 조이 흡입식 전기 해충퇴치기

저녁에 불 다 끄고 잘 때 이걸 켜 두시면 됩니다. 본체에서 나오는 광선으로 해충들을 유인시켜서 벼룩파리를 포함한 모기, 날벌레 등을 감전시켜서 박멸합니다. 제가 이거 정말 효과봤습니다. 주방쪽에 납두고 밤에 불을 다 끄면 탁탁 거리는 소리와 함께 해충들이 감전되는 소리가 들립니다. 다음날 해충기를 살펴보면 빛에 유인되어서 달라붙었다가 감전된 해충들만 몇십마리 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2zuvT


이 제품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성비입니다. 저는 예전에 무조건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선호해서 사용해봤는데 얼마 안가서 고장나더라고요. 너무 저렴한 제품은 밤새 틀어놓고 사용하기에는 내구성에 무리가 있습니다. 12000원짜리를 사용했는데 버리게 되고 다른 저렴한 제품을 또 사고 고장나서 또 사게되더라고요. 처음엔 그저 저렴해서 좋아보이기만 해도 그렇게 쌓여서 낭비되는 비용도 생각하셔야죠. 여기서 몇 만원 조금 더 보태면 훨씬 튼튼한 내구성에 흡입기능까지 갖춰져서 엄청난 살상력을 지닌 퇴치기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테르톤 전기파리채

또 하나, 낮에도 눈앞에서 날라다니는 파리들 죽이는 벅스킬러도 하나 있어야 합니다. 제가 요새 사용하는 전기파리채가 있습니다. 보통 벼룩파리는 크기가 너무 작아서 전기파리채 휘둘러도 감전이 잘 안되거든요. 근데 이 제품은 전기망 사이가 촘촘한 편이라 그런지 잘 잡힙니다. 요거 물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충전식이라 건전지도 필요없어요. 배터리 용량도 넉넉해서 구입 후에 충전을 한 기억이 별로 없네요. 헤드가 90도로 꺾여질 수 있어서 벽이나 천장에 붙은 해충들도 감전시켜서 죽일 수 있어요. 커다란 바퀴벌레도 다 감전되서 죽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3CR7G

테르톤 초강력 90도 회전 전기 충전식 모기채 TB-8808, 혼합색상, 1개



무슨 수를 써서라도 집으로 유입되어서 잘 죽지도 않는 벼룩파리. 벅스킬러 제품들로 박멸해보세요. 효과 정말 톡톡히 보실 겁니다. 로켓 와우 회원이시라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시고 제트 배송이라 다음날 새벽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다 상품평도 상당히 좋고 내구성도 좋은 튼튼한 제품입니다. 특히, 테트론 전기파리채로는 손으로 직접 잡기 거북한 몸집 큰 해충들도 감전시켜서 죽일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워드프레스로 돈 벌기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

2023 맥북 에어 15를 꼭 구매해야 하는 이유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