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은 써먹을 냉장고, 어떤 것을 골라야 할 지 궁금하면 들어와 | 냉장고 구매 가이드

냉장고는 24시간 돌리면서 10년 이상 쓸 수 있는 대표적인 장수 가전제품입니다. 게다가 주방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할만큼 거대하죠. 각종 가전제품 브랜드들은 기능, 스펙은 물론이고 인테리어까지 갖춘 올라운더 냉장고를 출시하느라 바쁩니다. 가격만큼 높은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냉장고는 어떻게 고를 수 있을까요? 오늘 냉장고 구매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냉장고 타입은 4도어 냉장고냐? 양문형 냉장고냐?

  1. 4도어 냉장고는 누가 쓰면 좋을까?
  • 강력한 수납공간을 원하는 사람.
  • 용량이 넉넉하고 정리정돈을 깔끔하게 하기에 좋다.

2. 양문형 냉장고는 누가 쓰면 좋을까?

  • 배달음식을 자주 시켜먹어서 바로 눈에 보이는 곳에 모아두면 좋은 사람.
  • 허리숙이는 것이 불편한 부모님댁 선물용이나 키가 작은 아이가 쓰기에 안전하다.

아무래도 냉장고는 위생관리 및 수납공간의 여부가 중요하기 때문에 값이 4도어 냉장고가 인기가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4도어 냉장고 800리터 이상은 1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예산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좀더 편하게 쓰려면 고려할 항목들

홈바?

홈바를 이용하면 냉장고의 냉기손실을 약 30% 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 한번 여닫는 것도 힘이 은근 많이 들어가는데요. 홈바는 살짝 터치만 해줘도 열리기도 합니다. 우유, 식빵, 요거트, 바나나, 간식 등 자주 먹는 음식들은 홈바에 넣어서 사용하면 정말 편합니다. 홈바는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이스메이커?

얼죽아들은 겨울에도 얼음을 찾습니다. 얼음의 사용빈도는 생각보다 많은데요. 여름에는 말할 것도 없고요. 음식 조리에도 얼음이 상당히 많이 쓰입니다. 하이볼, 맥주, 와인 시원하게 찾으시는 분들은 바로바로 얼려진 얼음은 필수이죠. 얼음은 물만 채우면 되는 물 주입형, 제빙기, 얼음틀 이렇게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얼음 많이 쓰시는 분들은 값이 비싸도 제빙기 타입이 좋습니다.

슬라이딩 선반?

수박이나 사골 우려낸 곰국 한 통 냉장고에 넣으려다가 포기한 경험 있으신가요? 수납 선반 높이가 고정되어 있으면 은근 불편합니다. 따로 작은 통에 옮겨담아야 하고, 식재료를 자르거나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바쁜 출퇴근 시간이나 몸이 고된 상황이라면 이런 수납공간도 짜증이 나죠. 그래서 슬라이딩 선반, 접이식 선반이 인기입니다. 말그대로 선반의 높이를 간단하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공간 활용도 쉽고 안쪽에 숨어있던 음식을 바로 쑥~ 빼낼 수 있죠.

정수기 기능?

일명 ‘디스펜서’로 불리는 정수기는 냉장고에 붙어있습니다. 따로 정수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주방 공간 활용에도 큰 이득입니다. 유명한 브랜드들의 디스펜서는 정기적으로 케어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마치 정수기 코디네이터처럼 말이죠.

프리미엄 브랜드의 차별화된 기능들

LG의 오브제 콜렉션이나 삼성의 비스포크 라인은 프리미엄 라인입니다. 일반 냉장고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높은 편의성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까지 완성시키는 하나의 작품으로 분류됩니다. 위에 나열된 기능들 이외에 놀라운 기능들 몇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노크온 매직 스페이스 : 냉장고 겉에 화면이 있어서 살짝 건드리면 냉장고 내부가 보입니다.
  • 오토 스마트 도어/리프트 : 제품 밑에 센서가 있어서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가면 냉장고 문이 자동적으로 열립니다. 무거운 식재료나 양손에 한가득 음식이 있을 때 사용하기 정말 편한 기능이죠.

한번 사면 오래 쓸 수 있는 가전제품 냉장고. 여전히 LG의 냉장고 제품들이 랭킹 안에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냉장고 구매가 헷갈리시는 분들은 ‘LG 오브제 냉장고’ 라인을 검색하신 뒤 위의 기능들이 있고 리뷰가 괜찮다면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0년 이상 쓰는 냉장고 현명한 구매를 바랍니다.

3월에 큰 거 온다! 아이패드, 맥북에어 출시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