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애플 이벤트 요약 | M3맥북프로, 아이맥24

10월 31일 국내 시간 오전 9시에 애플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M3칩 시리즈가 소개되었고 M3칩이 탑재된 맥북프로와 아이맥 24인치가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10월 애플 이벤트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요약해보겠습니다.

M3칩 시리즈 등장, 특징

팀 쿡의 인사와 함께 M3칩 시리즈 3개가 나란히 등장했습니다. M3, M3 PRO, M3 MAX가 바로 그것입니다. M1, M2와 비교하여 훨씬 나은 성능과 속도를 보여주는 M3칩이 탑재된 맥북프로는 새로운 컬러인 스페이스 블랙의 등장으로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M3 맥북프로의 특징들을 들여다보겠습니다.

일단 CPU와 GPU의 성능이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M1 기본형 칩셋에는 없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기 때문에 더 현실감있고 입체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게되었습니다. 메모리의 대역폭도 증가하고 프로레스 인코딩/디코딩 엔진 등이 추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즉, 아이폰15 프로, 프로맥스의 프로레스 촬영본을 M3 기본형 칩셋에서도 무리없이 편집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또한, 4K를 넘어 8K 영상 편집 재생도 가능합니다. 이것은 전작 M2 프로 칩셋부터 있던 기능이죠. 이제 전작의 PRO 모델에 있던 기능들을 M3 기본형 맥북프로에서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졌다는 뜻입니다. 이제 상업용 영상편집이 어느정도 M3맥북프로 기본형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M3 MAX의 성능 체감은 엄청납니다. 무려 CPU의 성능은 전작 모델들 대비 80% 까지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맥북프로 색상, 가격

새로운 색상이고 지문이 잘 안 묻는 것으로 소개된 스페이스블랙 색상은 M3 기본칩셋 옵션에는 없습니다. M3 pro칩셋 이상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맥북프로의 기능을 온전히 사용하려면 적어도 pro급 칩셋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물론 가격은 전작보다 올랐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PRO칩셋의 옵션을 적용한 모델을 비교하면 전작에 비해 30만원이 더 비싼 299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작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분들은 더 나은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M3칩이 탑재된 맥북프로를 안 살 수가 없죠. 맥북프로의 기능을 다 써야하는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는 이번 M3 MAX가 획기적인 모델로 나왔습니다. 만일 일반인이라면 M3 pro 칩이 탑재된 14인치 맥북프로를 구매하셔서 시그니쳐 색상인 스페이스블랙도 경험하고 전문적인 상업용 영상편집의 기회도 함께 잡을 수 있습니다.

아이맥 24인치

칩셋만 M3칩으로 바뀌었습니다. 가격은 199만원으로 전작보다 무려 30만원이나 올랐습니다. 컬러도, 스펙도 동일합니다.

아이폰15로 유튜브 입문해야 하는 이유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