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월 애플이벤트 요약|아이폰15프로, 워치9, 울트라워치2

2023년 9월 드디어 아이폰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이 소개되었습니다. 바로 애플 이벤트입니다. 애플 이벤트에서는 아이폰 15, 아이폰 15프로 모델, 애프르 워치4, 그리고 애플 울트라워치2가 공개되었습니다. 벌써부터 사전예약을 노리는 사람들이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오늘은 이번 애플이벤트에서 꼭 알고 가야만 하는 몇가지 포인트를 아주 쉽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5, 더 이상 애플 보급형이 아니다

1.디자인

지금까지 아이폰 13,14,15 등의 일반 모델들은 ‘보급형’ 혹은 ‘입문형’의 느낌이 강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히 아이폰의 뒷면은 유리재질로 만들어서 금이라도 가면 어쩌나 하는 마음에 얼른 케이스 사서 끼워 넣기 바빴죠. 하지만 이번 아이폰15는 다릅니다. 일단 유리 재질을 싹 없애고 매트한 재질로 바꿔서 전문가적인 느낌이 납니다. 게다가 산뜻한 핑크색을 도입했으니 벌써부터 여성 고객층들의 마음이 술렁입니다. 이번 아이폰15부터는 케이스를 사고싶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2.아이폰14프로의 기능들을 일반형에 몰아서 지원

우선 아이폰 노치의 공간을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아이폰15 일반 모델에도 지원됩니다. 그리고 2배줌인 48만 화소의 지원으로 마치 카메라가 3개인 것처럼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화질의 손상을 전혀 주지 않으면서도 2배줌으로 4K 영상 촬영까지 가능해진 것입니다. 또한 A16칩이 들어갔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 모든 기능이 전작의 프로 모델에서만 지원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제 아이폰15 일반 모델로 프로급의 성능을 다 체험하게 되었다는 것이 놀랍죠.

3. USB C 포트 지원

아이폰 15시리즈가 주목받는 큰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이제 라이트닝 포트에서 C타입 포트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전송 속도는 라이트닝과 동일하다는 사실. 유튜브 활동이나 영상촬영을 지속적으로 할 분들은 일반 모델이 아닌 프로모델로 가는 것이 맞습니다. 라이트닝 전송속도와 동일한 속도로는 20기가, 30기가가 넘는 영상들을 PC에 전송하고 작업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결론 : 이제 아이폰으로 입문을 하거나, 프로급의 기능들을 마음껏 일반모델에서 가성비있게 쓰고 싶은 분들이 아이폰15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15프로 시리즈, 결점이 모두 개선된 완성형

대망의 이번 애플이벤트의 주인공입니다. 이번 아이폰 15프로 시리즈는 전작의 프로 모델의 결점들이 모두 개선된 완성형에 가깝다는 찬사를 듣고 있습니다. 어떤 포인트가 있는지 한 번 볼까요?

© 애플 공식 홈페이지 – 아이폰 15프로 맥스


1.USB 3.0 속도를 지원하는 C타입 지원 – 영상촬영 용도로 최적화된 모델

심지어 미러리스 카메라의 대체재로도 충분하다는 평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애플은 이번 아이폰 15프로맥스에만 C타입 전송 속도를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이유는 분명하죠. 영상촬영용으로 집중해서 쓰도록 고객을 돕겠다는 것입니다. 비싼 것이면 제일 좋은 줄 아는 고객들이 혹시라도 있을까봐 그들이 오버스펙을 하지 않도록 배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USB 3.0 속도의 C타입은 전송속도가 빠른 것이 분명합니다만, 썬더볼트보다는 전송속도가 느립니다. 그런데 만약, 실시간으로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게 된다면 어떨까요? 일반적인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할 때도 항상 골치아픈 것은 배터리 및 파일 전송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영상이나 사진 촬영 작업을 주로 하는 분들은 외장 하드를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번 아이폰15프로의 C타입으로의 변환은, 라이트닝 포트로 인해 제한되었던 작업능률이 올라가게 되면서 실시간 외장하드를 C타입으로 연결해서 좀 더 편리하게 영상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15프로를 살 때 1테라, 2테라같은 용량 옵션을 선택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256GB로 구매하세요. 그리고 외장하드로 실시간 연결해서 파일 관리를 편하게 하면 됩니다. 무려 60만원을 아끼는 셈입니다.

2.가벼운 무게와 편의성의 정점을 찍은 액션버튼

아이폰 프로 모델은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티타늄 소재는 안경에도 즐겨 쓰일 정도로 가벼운 소재입니다. 영상 작업을 할 때 손에 든 장비의 무게는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이 장비를 계속 쓸지, 말아야할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포인트이죠.

음소거 버튼이 액션 버튼으로 바뀐 것도 정말 획기적입니다. 아이폰의 여러가지 기능을 버튼 하나로 이용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혹시 강의를 듣거나 회의를 하거나 중요한 순간에 녹음을 급하게 해야 하는 상황이 있지 않았나요? 혹은 해외 여행을 가서 번역기를 급하게 사용해야할 경우는 없었나요? 그때마다 아이폰 잠금해제하고, 어플 열고 하는 등의 상황이 번거로웠죠? 이젠 그런 불편함 끝입니다. 버튼 하나로 순간 녹음, 번역기 어플 작동 등의 아이폰의 거의 모든 기능들을 바로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액션 버튼의 역할이죠.

이 모든 사실을 종합한 결과, 작년과 가격이 동일하다는 것은 즉, 이번 아이폰 15시리즈 구매는 굉장히 합리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있는 절호의 기회라는 것입니다.


© 애플 공식 홈페이지 –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2


애플 워치는 어떨까요? 일단 워치 역시 작년과 가격은 똑같습니다. 그러나 혁신적인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바로 더블 탭 제스쳐입니다. 엄지랑 검지만를 탭하는 것만으로도 애플 워치가 작동됩니다. 이제 한 손만으로도 워치 기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이것은 S9칩셋의 지원으로 가능해진 것입니다. 워치9의 경우, 워치8과 전혀 다를 것 없는 외관이라는 평도 있지만 이런 신기능의 도입으로 인해 워치8과는 완전한 급 차이를 보여줍니다. 러닝을 하면서 한 손으로는 물통을 들고 물을 마시며 다른 한 손으로는 엄지와 검지의 더블탭으로 러닝 페이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미세한 손의 근육마저 감지하는 애플워치의 기술은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을지 감탄만이 나올 뿐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는 누가 쓰게 될까요? 굳이 워치9이 아닌 울트라2로 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배터리입니다. 이런 웨어러블 기기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는 배터리 문제입니다. 특히 해외 여행을 좋아하거나 해외 출장이 잦은 사람에게 있어 공항에서 보내는 오랜 시간이 곤혹스럽게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워치의 배터리가 빨리 닳는 모습을 보면서 콘센트를 꽂을 곳이 어디없나 찾게 됩니다. 하지만 울트라2는 방대한 배터리를 지원하면서 이런 불편함을 개선했습니다. 저전력 모드로 사용한다면 무려 72시간 즉, 3일을 쓸 수 있습니다. 워치9에 지원된 더블 탭 제스쳐 기능이 동일하게 들어가면서 말이죠.


마찬가지로 이런 모든 사실을 종합해도 이번 워치 시리즈의 가격은 작년과 동일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금 사람들이 이번 애플이벤트 2023에 열광하는 이유입니다. 전에 없는 합리적인 구매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곧 사전예약 일정에 맞춰서 올릴 아이폰 사전예약 가이드도 놓치지 마세요.




2023 맥북 에어 15를 꼭 구매해야 하는 이유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