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큰 거 온다! 아이패드, 맥북에어 출시 소식

3월이 다가오면서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이 설레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3월 말경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그리고 새로운 맥북에어의 출시 소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OLED 패널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와 M3칩을 탑재한 맥북에어의 소식이 들려옵니다.

더 커진 아이패드 에어

현재 아이패드에어는 10.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3월에 출시될 아이패드에어는 12.9인치로 화면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면만 커질 뿐만 아니라 M2칩을 탑재하고 더 큰 배터리 용량을 자랑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보급형,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프로의 급 차이를 확실하게 나눌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이나 드로잉 등의 전문작업에 어울리는 아이패드프로와는 경쟁할 수 없지만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패드에어6는 확실히 보급형 아이패드와는 눈에 띄는 차이점을 둘 것입니다.

OLED 패널의 아이패드 프로

가장 획기적인 소식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OLED 패널이 들어간다는 소식이죠. OLED 패널은 디스플레이의 끝판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LG OLED TV 65인치는 무려 350만원을 호가하죠. 최첨단 디스플레이를 휴대할 수 있다는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M3칩까지 들어갑니다. 맥세이프 무선충전과 알루미늄 매직키보드까지 이제는 맥북과 견줄 수준이 아닌가싶을 정도의 스펙의 태블릿입니다.

M3칩 탑재한 맥북에어

M2칩으로는 따라갈 수 없는 속도와 성능이 예상되는 맥북에어M3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겠지만 깃털처럼 가벼운 맥북에어 라인은 언제나 인기 최고이죠. 이미 M2 맥북에어에서 4K 동영상까지 돌아가는 것이 문제가 없는데요. 최신화된 M3칩이 탑재되면 얼마나 더 괴물같은 성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칩의 성능이 업그레이드됨에 따라서 배터리 용량도 더 커질 예정입니다.

아이패드라인과 맥북에어라인의 출시일은 3월말경입니다.

25만원 안경수리비 뜯어간 노인 사기범, 교통사고 사기 예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