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4 무료 사용 가능한 플랫폼 뤼튼

Chat GPT의 열기가 식지 않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이 내놓는 답변들이 놀랍도록 유연하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검색 엔진에서 찾을 수 없던 정보 처리의 형태가 이 인공지능으로 인해 가능해졌습니다. 미국의 인공지능 개발사인 OpenAi가 2018년 첫번째 GPT 모델을 제시하고 올해 3월에 GPT4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당연히 이 모델들은 유료입니다. 그렇다면 무료이면서 합법적으로 사용할 방법은 없을까요?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스가 이에 대한 답을 제시했습니다. 한번 볼까요?

뤼튼테크놀로지

뤼튼은 지난해 말부터 생성 AI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는 국내 기업입니다. Chat GPT가 등장한 지 한달 만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생성 AI를 이용한 글쓰기 제품을 내놓았고, 기업인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용 ‘뤼튼 도큐먼트’를 출시했습니다. 올해 4월에는 챗봇 서비스 ‘챗 뤼튼’에 연결에 사용가능한 플러그인 기능도 내놓았습니다. 챗 뤼튼은 GPT4를 도입한 챗봇 서비스입니다. 뤼튼테크놀로지는 이 기술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적자를 보더라도 일단 많은 사람들의 체험을 이끌어내려는 마케팅 전략인데요. 덕분에 무료로 그리고 무제한으로 GPT4를 맛볼 수 있습니다.

뤼튼의 이런 서비스를 맛보기 위해서 아래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들어가셔서 로그인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rtn.ai/

뤼튼 홈페이지


툴 메뉴에 들어가시면 자기소개서, 독서감상문, 인스타 피드나 유튜브 숏츠 대본, 심지어 블로그 포스팅 원고까지 GPT4가 해당 분야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떻게 답변을 작성하는지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눈길을 끄는 헤드 카피를 만들기도 하고, 음식 리뷰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기도 하죠. 생성형 AI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검색엔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타겟팅된 답변들로 인해 놀랄 법도 합니다만, 아직 언어모델이 완벽한 답변을 구사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GPT는 보안과 알고리즘 구조 특성상 스스로에 대한 인시와 자기 설명 능력이 부족합니다. 뤼튼을 통해 GPT4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텐데, AI의 개발이 엄청난 인류의 성과이긴 하지만 SF영화에서나 볼법한 마치 인간을 대적할만한 인공지능의 모습은 볼 수 없습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의 매우 유연하고 합리적인 답변이 있지만 그 데이터 역시 인간의 창조적인 능력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 인공지능이 주는 편의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인공지능에 대한 무한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런 인공지능의 플러그인을 개발하거나 플랫폼을 관리하는 형태의 사업들이 더욱더 활발해지겠지요. 다가오는 인공지능의 시대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할지를 준비해야겠습니다. 어떤 변화가 이루어질지는 장담할 수 없지만, 그런 변화를 거부하거나 배척하지 않도록 열려있는 마음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